본문 바로가기
취미 기

자급자족 생존기 No. 1....콩나물 키워먹기 :P

by seungeuni531 2022. 6. 25.

주말 농장 하면서 자급자족에 조금 흥미가 붙었다

이번에는 어릴 적 기억을 더듬어

콩나물을 키워 먹어봐야겠다....

 

나름 콩나물키우기 세트는 클래쒹하게 :D

좋다 좋아 ㅋㅋㅋ

콩나물 키우기 세트

 

근데....이게...저렴한 방법일까....?

우선 콩나물을 키울 콩이 필요하다 ㅋㅋㅋ

아무 콩으로 해도 콩나물은 자란다고 하는데

우선 거기서 샘플로 준 콩나물로 시도해봐야지..

 

첫번째론 12시간 정도 콩을 불려야 한다.

 

그럼 콩이....진짜 불어있다....ㅋㅋㅋ

헝겊을 깔고 위에 불린 콩을 올리고

 

검은 천을 덮어 햇빛이 들어가는 걸 막아주자

물은 하루에 1~3번 정도 주면 된다고 하는데...

 

.......? 하루에 1번 줬는데 곰팡이가 피었다....

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다.

누구는 물을 적게 줘서 그렇다고 하고

....곰팡이는 습해야 잘 피지 않나...? 싶긴 한데....

 

한 이틀까지는 중간중간 곰팡이가 피어서 씻어내고, 골라내는 과정을 거쳤으나

3일 정도부터는 안정적으로 자라기 시작

그렇게 약 일주일간 시간이 지나면

 

바로 씻어 먹으면 되지룡....:P

근데 왜이렇게 양이 소소한지...

 

국에 넣어 먹으면....간에 기별도 안가는구만 ㅋㅋㅋㅋ

무튼 생각보다 어렵고 번거로운 콩나물 재배....

ㅠㅠ.....세상에 쉬운건 하나 없어....ㅠㅠ